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자료실 data

예약문의 02-392-6286, 매주 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예약 Online 온라인 예약을 하시면
안내문과 별첨을 보내드립니다. go

찾아오시는길 Location 김수연아기발달연구소
오시는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go

최근상담사례

홈 > 자료실 > 최근상담사례

안녕하세요, 김수연 선생님

작성일자 :
2017.01.04
조회수 :
615
안녕하세요, 김수연 선생님!

저는 올해 **세, 이제 **개월이 되는 남아를 출산한 ***이라고 합니다. 선생님 저서 아기발달백과를 읽기도 하고 동영상으로 선생님 강의도 몇 편 본 적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선생님의 도움을 받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용기를 내서 이메일을 써봅니다.


저희 아기는 다운증후군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물론 임신때 기형아 검사에서 다운증후군 고위험군으로 결과가 나왔는데, 담당의가 양수검사를 권유했지만 설령 결과가 좋지 않다고 해도 결과를 바꿀 수가 없기에 양수검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태어난지 2개월만에 염색체 검사를 했는데 다운증후군으로 판명이 되었고, 다행히도 호르몬이나 심장구멍도 막혀서 태어난 양호한 아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생긴 모습도 기형적인 모습이 두드러지지는 않습니다. 현재 혼자서 앉거나 기지를 못하고 엎드려서 발버둥을 치거나 비행기자세, 가끔씩 엉덩이를 쳐들기도 합니다. 양쪽 겨드랑이를 잡고 일으켜주면 스스로 서려고 하고 서 있는 동안 매우 좋아하기도 하고요. 앉혀놓으면 고개를 숙여버리고 잘 앉아있지 못하는데 다리에는 힘주고 서려는 것 같아서 기특하기도 한데, 한편 이렇게 세워주는 것이 척추에 무리가 가지는 않을지 걱정도 됩니다.


제가 선생님의 조언을 받고 싶은 부분은, 저희 아가가 재활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발달에 지속적인 문제가 생긴다거나 치료받는 아기와 비교했을 때 얼마만큼의 차이가 있는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듣고 싶습니다. 잘 빨지 못해서 모유를 한 달도 못 먹였는데 역시나 면역력이 약한건지 감기를 10개월동안 6번 앓기도 했습니다.

다운증후군 아기들의 성장에 대한 책이나 치료에 대한 자료를 제가 받아볼 수 있을까요? 발달장애아에 대한 지식도 부족하고, 첫째 아이라서 그런지 더욱 육아가 어렵고 답답함을 느낍니다.선생님의 답변이 저의 갈증을 해소해주실 거라고 믿습니다.


--------------------------------------------------------------------------

근력이 뻗치는 아기는 세우면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으나, 다운증후군 아기들은 근력이 떨어지므로 잠깐씩 세워주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재활치료를 해주지 않아도 시간이 많이 걸려서 그렇지 걸을 수 있습니다. 복지관에서도 소아물리치료를 하므로.. 사시는 지역의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소아물리치료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커서도 운동치료가 필요하므로 복지관에 등록하시면 좋겠습니다.

교보 문고에 다운증후군이라고 검색하면 책들이 나옵니다. 참고해 보세요.

목록보기

서울시  서대문구  대신동  124번지  화림빌딩  1F  (우120-160)  Tel:02)392-6286   Fax:02)392-6287  E-mail : babysookim@empal.com/ COPYRIGHT (C) 2011 BABYSOO. ALL RIGHTS RESERVED.